이 중엔 경제적 사정 등으로 진학을 포기한 경우도 있다.
기술직에 대한 편견이 심했던 한국도 달라지고 있다.챗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(AI)의 등장 이후 화이트칼라들이 고용 불안에 떠는 것과 달리 육체노동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직의 몸값은 금값이 됐다.
8%가 AI에 의해 대체될 가능성이 높은데 주로 법률.② 육체노동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직의 몸값은 금값이 됐다.연봉과 성취감을 중시하는 요즘 청년들에게 땀 흘린 만큼 보상받을 수 있는 ‘손노동은 매력적이다.
단순노동직은 로봇으로 쉽게 대체된다.하지만 최근 생성형 AI의 공습은 정반대 상황으로 전개되고 있다.
유튜브 등을 보면 목공.
수리공 등 숙련공의 상당수가 억대 연봉을 자랑한다.일각에선 다국적 승강기 기업 쉰들러홀딩스 등으로부터 지속적인 ‘적대적 인수합병(MA) 위협에 놓여있던 현 회장이 현대그룹의 경영권 방어를 위한 중장기 전략으로 ‘간접 지배 방식을 채택한 것이란 풀이도 나온다.
이런 간접적인 지배 방법으로 현 회장은 2003년 KCC와 경영권 분쟁에 휩싸였을 당시부터 현대엘리베이터 인수를 노려온 쉰들러(11.재계에선 현 회장이 ‘이사회 중심 경영에 나선다라는 명분을 쌓으면서도 현대그룹에 대한 지배력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.
현 회장이 등기이사와 이사회 의장직에서 내려오는 대신 새 이사로 현 회장 측 ‘백기사로 분류되는 임유철 HQ파트너스(사모펀드)가 합류했다.51%)와 지분율 10% 포인트 이상 격차를 유지하게 됐다.